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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서, 또는 필요하면 일부 외주 개발을 통해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디지털 노마드까지는 아니라도, 내가 생산한 디지털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나에게 수익을 가져오게 만드는 환경을 구축해 보고 싶었다. 40대 후반에. 남은 여생의 경제 생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꾸준한 수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파이프 라인이 필요하다.
이런 파이프 라인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할 것들이 많은데, 지금까지 경험이 가장 많은 게임 콘텐츠 개발을 최우선으로 진행해 보고자 한다. 인터넷과 유튜브를 보면 다양한 일거리들이 추천되고 있었다.
-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 블로그 글쓰기
- 전자책 발행
- AI 데이터라벨링
- 온라인 쇼핑몰
- 유튜브
- ...
모두 해 볼만한 일인데, 이미 레드오션이고 경험이 전무한 나에게는 불안한 마음이 컸다.
그래서, 지금까지 해왔던 게임 개발을 혼자서 한 번 해봐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물론 위 아이템 중 수익을 바라지 않고, 나를 위한 보조 도구로 블로그 글쓰기, 유튜브 등은 한 번 시도해볼 예정이다. 지금도 그 마음으로 이 글을 쓰고 있다.
미대 출신으로 그림도 조금 그렸기에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틈나면 도전해 보려고 한다.
우선 쉽게 만들 수 있고, 대중화된 게임 중 컨셉을 독특하게 잡아 글로벌로 출시해 볼 수 있는 캐쥬얼 게임으로 방향을 잡았다. 투자를 받기 우한 목적은 아니니, 거창하거나 투자대비 수익이 크지 않고, 배운다는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게임부터 만들어 보려고 한다.
지금 구상 중인 게임은 물고기 뽑기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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